언론홍보

[LA중앙일보] 대머리 탈모, 비절개 대량 모발이식으로 해결 가능 [ASK미국 비절개 모발이식-권오성 전문의]

[LA중앙일보 / 권오성 전문의]

 

▶문= 탈모로 이마 부위가 많이 벗겨진 상태인데, 비절개 모발이식을 할 수 있나요?

▶답= 탈모가 진행된 지 오래 되어서 이마가 U자로 많이 벗겨진 상태라면 대량 모발이식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한 눈에 봐도 이마가 훤히 드러나는 경우는 탈모 3단계(해밀턴 노우드 분류) 이상의 중증탈모로 보는데요. 비절개로 대량 모발이식이 가능합니다. 대량이식의 기준은 보통 2000~4000모낭(약 4천~8천모) 정도인데요. 사람마다 탈모 진행 정도와 두피 상태가 다르므로 본인에 맞게 이식양을 결정하게 됩니다.


모발이식은 본인의 후두부에 있는 한정된 모낭을 사용하기 때문에 남아있는 모발의 상태가 중요합니다. 대량이식이 필요한 분들은 대부분 후두부의 밀도가 낮은 편인데요. 무리하게 많은 모낭을 채취하면 건강하지 못한 모낭을 뽑게 되고 두피에 스트레스를 주게되어 생착률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적은 양의 모낭을 이식하더라도 건강한 다모낭(하나의 모낭에 2~3개 모발이 달린 것)을 사용하면 밀도와 생착률을 한 번에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 모발이식은 정상 밀도의 70% 정도까지 회복할 수 있지만, 이처럼 대량모발이식은 여러가지 조건들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사람마다 차이가 큰 편입니다.

하지만 일반 모발이식 못지 않게 대량 모발이식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인데요. 대량 모발이식은 한정된 모낭을 부위별로 적절히 분배하고 디자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전두부의 밀도를 높이거나, 반대로 이마 높이를 조금 높이더라도 정수리 부근까지 밀도 있게 채우는 등 개인별 맞춤 시술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환자분과의 충분한 대화를 통해 본인의 의견을 반영하여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디자인을 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기사 원문보기 url :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page=2&branch=&source=&category=&art_id=713979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