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헤어 닥터칼럼

부산모발이식 모자를 자주쓰면 탈모가 빨리올까요?

부산모발이식 모자를 자주쓰면 탈모가 빨리올까요?

 

 

탈모 부위를 가리기 위해 모자를 자주 쓰는데

모자를 자주 쓰면 탈모가 빨리 올까요?

 

안녕하세요! 비절개모발이식 전문

부산모발이식병원 포헤어 부산점입니다. 

 

 

탈모가 컴플렉스이신 분들 탈모 부위를 가리기 위해 모자를 필수로 쓰고 다니실 겁니다

하지만 모자를 쓰면서도 걱정, 모자쓰면 탈모가 빨리 온다는 얘기가 있어

진짜 일지 많이 물어보시는데요. 오늘은 그 해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Q) 모자를 자주쓰면 탈모가 빨리 올까요? 

 

단순히 모자를 착용한다고해서 없던 탈모가 생기거나

탈모가 빨라지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모자를 많이 꽉끼게 쓰는 경우라면

상황이 좀 다를수 있습니다.

 

 

두피로 가는 혈류는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데 머리를 꽉 조이면

혈류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탈모속도가 가속화 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꽉 끼는 모자 착용은 피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모자를 오랜시간 착용한다면

땀, 각질, 여러분비물들이 두피에 쌓일 수가 있는데요

 

 

그 상태로 깨끗하게 하지 않으면 두피에 문제를 일으키고

그것떄문에 탈모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자 착용이 탈모의 원인이 아니고

1.꽉 조이는 모자 착용

2.모자 착용 후 두피 관리를 안할 경우

탈모가 가속화 할수 있으니 위 2가지 사항을 조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